정치/경제부 동 산
증 권
금융인터뷰무 역법 률기 타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0.04.10 [19:04]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증 권
뉴스
공시자료
IPO
시세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증 권 > IPO
국영기업 IPO 실시될 것인가?
 
베트남투데이
출처, Tuoi Tre

정부에서 국영기업 IPO 계획을 연기하기로 결정한 후 많은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으나 전문가들은 정부에서 “신중하게” 판단해야 할 것을 권고했다. 다음은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들이다.

Dominic Scriven(Dragon Capital펀드 메니져)

분석자료에 따르면 예를들어 향후 1년 동안 구매력이 100인데 비해 판매가 200이면 판매량을 줄이거나 판매대상을 줄이는 것 둘 중 하나를 택해야할 것이다. 정부는 판매주최측이기 때문에 가격에 목표를 두거나 지분화의 수량에 목표를 두거나 둘 중 하나를 택해야 할 것이다. 가격에 목표를 둔다면 당장 판매량을 줄여야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분화의 량을 늘이는 목적이라면 가격을 희생해야 할 것이다. 종합적으로 본다면 대기업의 IPO는 정부, 증권거래위원회 그리고 소비자들간의 화합과 균형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Le Tham Duong(호치민시 은행대학 경영학과장)

우리가 국가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대기업을 건드릴 때 이 기업들의 가치를 재평가하는 계기가 되는 것이다. 현행규정 및 토지관련 그리고 상호관련 법규를 살펴볼 경우, 아무리 세계 최고의 금융감정기업에게 의뢰해도 정확한 기업가치의 숫자를 제시하기 어려울 것이다. 정부에서 신중하게 다루어야 하는 것은 정부의 재산 즉 국민들의 재산에 피해가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 지속적으로 입찰하거나 계획을 연기하거나 모두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정부에서 최상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Vu Thanh Tu An(Fullbright경제프로그램 강사)

IPO를 실시하거나 지분화하는 목적은 정부에서 자금을 얼마만큼 거둘 것인가에 있으며 국영기업 내부구조조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외부투자자들의 참여는 국영기업 구조조정 및 관리체제를 향상시키는데 있다. 따라서, 금년 말에 국영기업의 IPO문제는 이 중요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느냐에 달려있다. 

본인은 이 두 문제 모두 해결될 수 없다고 본다. 증시가 불투명한 상태에서 정부는 IPO를 통해 거대한 자금을 모을 수 없을 것으로 본다. 더불어, 우리가 기다리던 진정한 외국투자자들이 진출했느지를 봐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인은 한꺼번에 대대적으로 IPO를 실시할 필요가 없다. 시점 및 로드맵을 수립하여 이에 맞는 일정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본다. 

Bui Viet(Dong A증권사 사장)

중앙은행에서 증권거래대출 제한 규정을 발행하여 시장에 많은 피해를 주고 있으며 국내 투자자들의 자금동원의 길이 막혀버렸다. IPO계획이 실시될 경우 정부는 물론 국내투자자들까지 모두 피해를 볼 것이며 외국투자자들만 좋아할 것이다. 정부의 정책이 매우 불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한편에는 대대적인 IPO계획을 세우고 있는 동안 다른 한편 증권거래 대출을 가로막는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이다. 자금이 없으면 투자자들은 자동적으로 낮은 가격을 제시할 것이며 피해는 정부가 감안해야 할 것이다.

Huy Nam(증권 전문가)

연말 짧은 기간 동안 대량의 IPO를 실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금융시장이기 때문에 계획에 따라 움직여서는 안된다. 짧은 기간 동안 대량의 IPO를 실시한다는 것은 성공을 거둘 수 없으며 투자자들은 짧은 기간동안 대량의 주식을 소화할 수 없을 것이다. 대량 IPO를 실시할 경우 정식으로 상장된 주식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 투자자들이 상장시장에서 IPO시장으로 전환한다면 다른 많은 투자자들에게 심리적으로 부담 줄 것으로 예상된다.

연말까지 국영기업 주식매각 계획

-        8월 : Vietcombank 법정자본금 10조동

-        3분기 : Saigon음료주류총공사

-        3분기 : Hanoi음료주류총공사

-        10월 : 메콩델타 주택개발은행 법정자본금 1조동

-        4분기 : 상업은행 법정자본금 9조동

-        4분기 : 자본투자개발은행 법정자본금 14조동

-        12월 : Mobiphone

번역: 베트남투데이

 

기사입력: 2007/07/12 [13:02]  최종편집: ⓒ vietnam2day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국영기업 ipo] 국영기업 IPO 실시될 것인가? 베트남투데이 2007/07/12/
1/27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