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부 동 산증 권금융인터뷰무 역법 률기 타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8.12.12 [20:03]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경제일반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경제일반 >
하노이 도시기획 중 위성도시 5곳
 
베트남투데이
20일 오후 하노이 시의회 회기가 개최되어 2030년까지 2050년을 지향하는 도시계획에 대해 토론했다. 건설부 대표는 하노이 수도를 다기능의 도시로 기획하고 행정과 정치의 기능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노이 시를 정치, 문화, 역사, 서비스, 의료 및 고급 교육훈련의 중심지로 기획하며 인구는 4백만에서 4백 5만 명으로 지난 1998년에 기획한대로 이행할 것이다. 기획에 따르면 하노이는 Hoa Lac, Son Tay, Xuan Mai, Phu Xuyen-Phu Minh 그리고 Soc Son 등 5곳의 위성도시가 생기며 각 인구 21만 명에서 75만 명을 수용한다. 

각 위성도시마다 자신에 맞는 기능이 주어질 것이며 Hoa Lac도시인 경우 베트남 최대 과학기술의 도시 및 과학기술분야 기술자를 육성하는 도시로 기획되어 있다. 수도권의 인구가 오는 2030년까지 1000만 명, 2050년 1400만 명으로 기획됐으며 시내인구는 640만 명으로 예상한다. 일부 의원들은 시내의 인구 증가율을 예상하기가 어렵고 관리하기도 어렵기 때문에 인구문제를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노이 이주보상 위원회 Nguyen Duc Bien위원장은 수도하노이 개발기획이 조기 승인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하노이 수도 확장이 결정된 현 시점에서 기획부터 승인을 받아야 하나 현재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단계이기 때문에 사업이 많이 지연될 것으로 우려된다. Bien위원은 기획할 때 현재처럼 시내 곳곳이 대형 건설현장인 점을 사전에 예방해야 한다고 밝혔다.

예전에 기획한 당시 시내 모든 환경오염 유발업체는 시 외각의 공단으로 이전되어야 한다고 했지만 수도 기획이 변경되면서 시 외각의 공단부지들이 시내에 포함되어 또 다시 공단을 이전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되고 있다. 이에 대해 건설부는 현재 도시 기획의 의견을 접수하는 단계에 있기 때문에 모든 의견을 수렴하여 검토한 후 결정을 내릴 것이라고 전했다. 

[번역/베트남투데이]

기사입력: 2010/04/21 [16:37]  최종편집: ⓒ vietnam2da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하노이 도시기획] 하노이 도시기획 중 위성도시 5곳 베트남투데이 2010/04/21/
1/27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