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부 동 산증 권금융인터뷰무 역법 률기 타PHOTO News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3.02.06 [13:28]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정치/경제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정치/경제 >
낭비되는 토지 회수하여 서민주택 개발
 
베트남투데이
[출처, 사이공자이퐁] 

23일 HCMC의회에서 서민주택 사업 현황을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시 경제예산 담당 실장은 시 정부에서 서민주택 개발부지를 모색하려고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으나 낭비되고 있는 부지를 왜 회수하지 않는지를 따졌다. Nguyen Minh Hoang 실장은 국유부지 중 낭비되는 부지가 많아서 이들 모두를 회수하여 서민주택 개발에 사용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건축국에 따르면 2010년까지 근로자용 주거 계획 면적보다 실수요가 이미 29% 초과한 상태이며, 기업에서 근로자에게 제공해주는 면적이 5.6%뿐이어서 나머지는 민박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기업에서 근로자들에게 숙소를 제공해주는 비율은 매우 낮은 상태이나 늘어나고 있다는 기쁜 소식이 전해졌다. 민박 시설을 제공하는 가정집일 경우 주거 시설 및 환경이 매우 열악하고 소방시설이 전혀 갖추어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을 받았다.

공단 별로 보면 Linh Trung 공단주변의 근로자 기숙사 주변에는 각종 사회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Tan Phu Trung 공단일 경우 공단 자체에서 폐수 시설을 마련하지 않아서 근로자 숙소 건설에도 큰 문제가 될 것이다. 

Dang Van Khoa 의원은 현재 민박하고 있는 근로자 1인의 평균 주거 면적은 2.9㎡뿐이라고 밝혔다. 일반 기업에서 기숙사를 제공하면 1인 평균 주거면적은 3.6㎡이며, 공단 내에 입주한 근로자의 평균 주거면적은 5.5㎡이다. Dang Van Khoa 의원은 근로자용 숙소는 정부에서 담당해야 할 부분이나 근로자 94.4%가 민박하고 있는 점은 매우 안타깝다고 전했다.

Nguyen Tan Ben 건설국장은 민박의 주거 환경은 매우 열악하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생활하는데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정부에서 지원제도를 시행하여 현재의 민박 시설을 개보수해서 제공하면 시간과 경비 모두 절약될 수 있다고 Nguyen Tan Ben 국장은 전했다.

[번역/베트남투데이]

기사입력: 2009/04/24 [15:16]  최종편집: ⓒ vietnam2da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토지 회수] 낭비되는 토지 회수하여 서민주택 개발 베트남투데이 2009/04/24/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