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부 동 산증 권금융
인터뷰
무 역법 률기 타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9.12.10 [06:02]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인터뷰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인터뷰 >
서민지원 정책
 
베트남투데이
출처: 선봉

물가상승으로 인해 많은 서민들의 생계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 정부에서 많은 해결책을 구상하고 있다고 Vu Van Ninh재무부장관이 전했다. 정부에서 서민들에게, 특히 산간지방 소수민족에게 기름을 공급해주고 전력비를 지원하는 등 다방면으로 지원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Ninh장관은 기자회견을 가져 금년 물가상승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Ninh. 2008년 세계 경제성장률이 5.2%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원료의 수요가 엄청날 것으로 보여지고 유가는 90불선 이하로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세계 물가와 맞추어서 정책을 수립해야만 균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이중 금융정책이 가장 중요하며 외국투자를 최대한으로 유치해야 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경제성장이기 때문에 성장하기 위해서는 물가상승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기자. 물가가 작년에 비해 12.63%나 증가됐습니다. 예상했던 일입니까?

Ninh.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세계 시장의 변동이 큰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말로는 물가상승을 막을 수 있다지만 그러지 못했습니다. 

기자. 2008년에 어떤 분야에서 인플레이션이 예상됩니까?

Ninh. 유가는 세계 시장의 흐름에 따라야 합니다. 정부에서 더 이상 유가지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유가지원으로 인해 국가예산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보호정책을 실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전력, 제지, 세멘트, 비료 생산에 사용되는 석탄의 가격은 현재 시장 가격 이하입니다. 이 가격을 시장가격으로 조정할 것입니다. 전력비는 약간의 오름세를 보일 예정이고 투자를 유치해서 독점을 점차적으로 없앨 예정입니다. 

기자. 재무부에서 작성한 보고서에 왜 고도성장을 이루면서도 낮은 인플레이션률을 보인 국가와 비교하지 않고 이란과 비교하였습니까?

Ninh. 비교 대상국은 우리 나라와 유사한 국가입니다. 고도성장을 이룬 국가들은 주로 원료수급이 가능한 국가입니다. 우리일 경우 100% 수입해야 하는 상품들이 많습니다. 미국일 경우 수입은 GDP의 19%에 그치지만 우리일 경우 80%입니다. 우리는 외국의 원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기자. 경제성장의 최종 목표는 국민들이 잘 사는 것입니다. 비록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빈곤하게 살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Ninh. 물가상승으로 인해 많은 사람에게, 특히, 서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그러나 식품이 16%~17% 오르는 반면 이에 이득을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커피, 후추, 케슈넛츠 가격이 오를 경우 농민들이 득을 봅니다. 그러나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서민들을 위해 지원정책을 수립해야 합니다.

기자.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을 말하십니까?

Ninh. 서민들의 생계에 피해주지 않기 위해 정부에서 많은 방안을 강구하였습니다. 정부에서 기름을 지원하고 소수민족에게 전력비를 지원합니다. 어민들에게는 대형 어선제작비를 지원하고 선박보험 등 많은 분야에 걸쳐 지원합니다. 

번역: 베트남투데이

기사입력: 2007/12/28 [12:24]  최종편집: ⓒ vietnam2da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7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