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부 동 산증 권금융인터뷰무 역법 률기 타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8.04.22 [17:02]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한국 뉴스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한국 뉴스 >
고페츠, 다국적 커뮤니티 사이트 Check1.cc와 제휴
 
고페츠
“브라우저에서 가상 공간까지 모두 만난다”

최근 국내외에서 IT 핫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게임 겸 가상 현실을 운영하는 고페츠(대표: 에릭 베스키)는 지난 11월 13일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는 Ichi-Corporation의 한국 지사와 제휴를 맺었다.

국내보다 미국에 큰 유저 층을 확보하고 있는 고페츠는, 내년 중순까지 마무리 될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Windows Live Messenger)의 글로벌 런칭을 전후하여 국내외 여러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들과의 제휴를 추진 중이다.

고페츠는 3D온라인 가상현실에서 캐주얼 게임을 즐기며 애완동물을 키우고, 이 애완동물을 통해 전 세계 네티즌들과 친구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 서비스이다.

지금까지 B2B에 집중 해 오던 Ichi Corporation에서 개인 유저를 타겟으로 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인 Check1.cc 사이트의 활성화를 위해 3D 기반의 고페츠와 서비스 초기 단계에서부터 제휴를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파트너쉽은 지금까지 북미와 대만, 일본에 더 많은 유저 기반을 둔 국내 기업인 고페츠가 일본계 기업인 Ichi Corporation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인 Check1.cc와의 협력을 함으로서 아시아 시장에 한층 더 두터운 유저층을 유지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고페츠는 기존 파트너인 MS 라이브 메신저와 AllBlog.net 에 이어 Check1.cc 사이트인 http://www.check1.cc 에서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다.

고페츠의 파트너사의 유저들은 게임 탭, 검색 결과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배너를 통해서도 이제 고페츠의 가상 현실로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제휴는 해외에 더 큰 유저 층을 가지고 있는 국내 기업의 홈 그라운드에서의 파트너쉽이라는 점과 서비스 초기 단계의 해외 업체의 국내 지사가 고페츠의 “Meet Everyone”이라는 고페츠의 커뮤니티 취지에 적절한 방식으로 협력을 하게 된 파트너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고페츠의 에릭 베스키 대표이사는 “고페츠는 누구나 애완동물을 창조하고 글로벌 친구를 만들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좀 더 많은 유저들이 고페츠와 Check1.cc를 통한 상호 교류가 확장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heck1.cc를 운영하고 있는 Ichi Corporation Korea의 함정수 대표는 “check1.cc는 다국어(6개언어)로 운영되고 있는 전 세계 친구만들기 SNS서비스로 서비스강화 차원에서 언어버젼을 기존의 6개언어에서 10개언어로 늘릴 예정이며, 언어장벽으로 인해 해외 친구만들기에 소극적인 check1.cc유저들을 위해 자동번역솔루션을 탑재한 “라이브채팅서비스”를 통해 SNS의 본 취지를 강화하는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번 제휴로 인해 양 사이트 유저간의 상호 교류가 더욱 활발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 고페츠 (Gopets)>
2004년 한국에 설립된 고페츠( www.gopets.net )는 글로벌 기반의 3D 가상 현실 온라인 서비스로 버추얼 펫, 커뮤니티, 게임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8개국에서 15개의 언어로 서비스 중이며, 78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국내/외의 커뮤니티 파트너들을 확보하고 있다.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 내 고페츠 서비스를 내년 초까지 현재 4개국에서 30개 국으로 확대 서비스 할 예정이다.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찌 코퍼레이션은 “전 세계의 비즈니스를 초대합니다”의 슬로건을 내세워 다국어 대응 B2B 전자상거래사이트(www.check1.biz  : 2008년 2월말 10개언어 정상 오픈 예정)을 구축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운영 중인 커뮤니티 사이트( www.check1.cc )는 현재 6개언어에서 10개 언어로 확대할 예정이며, 언어장벽을 넘어 설 수 있도록 자동번역솔루션을 탑재한 “라이브채팅”서비스를 통해 SNS의 본 목적을 강화할 예정이다. 다국어 BtoB 전자상거래 구축강화와 SNS 커뮤니티 서비스 강화를 위해, 현재 일본,한국,중국,베트남,태국에 현지 법인을 통해 유저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기사입력: 2007/11/15 [10:31]  최종편집: ⓒ vietnam2da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고페츠] 고페츠, 다국적 커뮤니티 사이트 Check1.cc와 제휴 고페츠 2007/11/15/
1/27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