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부 동 산
증 권금융인터뷰무 역법 률기 타사회문화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18.01.23 [01:05]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부 동 산
공지사항
정회원자료실
공개자료실
베트남 진출 기업 소식
사건사고
여행정보
골프칼럼
회원게시판
구인구직
회원약관
개인보호정책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HOME > 부 동 산 >
서민들과 머나먼 주택
 
베트남투데이
출처: 10월 25일 법률

관례적으로 베트남 부동산시장이 연말되면 수요가 급증한다. 금년에도 마찬가지로 약 4,000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나 서민들에게 공급될 아파트는 없다.

10월초 한국 P&D사와 Lucky사 그리고 베트남 합작 파트너사에서 The Mark프로젝트를 발표하여 약 2,000세대가 공급될 예정이다. 9일 후 Captaland사도 2군에 750세대를 발표하여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Phu My Hung사에서도 Sky Garden III프로젝트를 발표하여 추가로 1,700세대가 공급된다.

부동산협회에 따르면 금년 말에 발표된 세대수는 지난 2~3년 동안 합친 숫자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비록 많은 물량이 쏟아지지만 투자자는 아무런 걱정하지 않는 상태다. Phu My Hung일 경우 첫 등록 고객 1,200명에게만 추첨권을 주고 보증금 10%에다 주택을 양도 받은 후에만 되팔을 수 있다는 조건을 내세웠다.

베트남 국민의 습관은 연말까지 자금을 모아 가치있는 자산을 확보하는 것이며 가장 선호하는 것은 부동산이다. 부동산 업체는 연말에 주택이 많이 보급되지만 수요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아무런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전했다. 

Phu My Hung, The Mark과 같은 프로젝트는 은행에서 최대 분양가의 70%, 30년 동안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분양가 당 1,000불에서 3,000불인 이러한 고급아파트에는 서민들의 수입으로 50년 동안 모아도 구매할 수 없는 금액으로 추정된다. 
 
20년 동안 공직생활한 부부는 5억동을 모았다. Phu My Hung프로젝트가 발표되자 이들이 찾아갔으나 보증금 10%를 요구하자 이들이 되돌아 왔다. Phu My Hung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젝트도 마찬가지로 서민들이 자기 집 마련하기 위해서는 최소 10억동 이상의 자금이 있어야 가능하다. 그렇다면 현재 거래되고 있는 주택은 막대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투기자들간의 거래로 밖에 볼 수 없다. 

번역: 베트남투데이


기사입력: 2007/10/25 [13:27]  최종편집: ⓒ vietnam2da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7
최근 인기기사
  회원약관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Copyright ⓒ 2007 ~ 2009 베트남 투데이 . All rights reserved.
Contact us :  vietnam2day@vietnam2day.com  for more information.